고객센터 Costomer Center

용인문화재단 소식

  • HOME
  • 고객센터
  • 용인문화재단 소식
게시글에 대한 정보
작성자 admin 날짜 2017-05-17
제목 [교육] 꿈다락토요문화학교 2기 접수 안내

 

2017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토요일엔 다함께 작곡가!> 2기 모집

 

일    시 : 2017. 07.15.~08.05.

시    간 : 매주 토요일 오전 9시30분~12시 30분

장    소 : 용인문화재단 이벤트홀

대    상 : 초등학교 5학년~중학교 3학년 청소년 누구나

내    용 : 장르별 음악감상과 작곡을 배워보는 시간 (3교시로 구성)

접수문의 : 031-260-3319

 

-세부프로그램

회차

교육일

교육시간

교육대상

교육내용

교육장소

1기

5.20

9:30

~12:30

초등5학년

~

중학교3학년

①강사소개 및 오리엔테이션 : 친구와 예술하기

이벤트홀

②이론 강의 : 감상이란 무엇인가?

③공연장 에티켓 포스터 만들기

④QnA 및 정리

5.27

9:30

~12:30

초등5학년

~

중학교3학년

①창의적 음악 찾기 여행

-주어진 작품 감상하기

-악기의 특성을 이해하고 어떤 악기가 사용되 었는가 맞히기

-창의적 연주법 토론하기

이벤트홀

②음악의 요소 찾아 영상 만들기

-소리가 없는 주어진 영상 감상하기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영상에 맞는 음악 탐색하기

③발표 및 정리

6.3

9:30

~12:30

초등5학년

~

중학교3학년

①작품 감상 (낭만주의 작품 <오델로>)

-작품 감상 및 해설

이벤트홀

②작품 재창조하기

감상 및 분석한 작품을 토대로 모둠별로 새로운 작품을 재창조 및 재해석 해본다. 이때, 스토리텔링을 통해 주어진 그림이나, 사물, 신체 등을 사용하여 작품(작곡), 영상 작업, 즉흥극을 만들수 있다.

③발표 및 정리

6.10

14:00

~18:30

초등5학년

~

중학교3학년

①현장학습

감상작품: 낭만주의음악

(베르디,오텔로)

이벤트홀

2기

7.15

9:30

~12:30

초등5학년

~

중학교3학년

①강사소개 및 오리엔테이션 : 친구와 예술하기

이벤트홀

②이론 강의 : 감상이란 무엇인가?

③공연장 에티켓 캠페인 1

④QnA 및 정리

7.22

9:30

~12:30

초등5학년

~

중학교3학년

①창의적 음악 찾기 여행

-주어진 작품 감상하기

-악기의 특성을 이해하고 어떤 악기가 사용되 었는가 맞히기

-창의적 연주법 토론하기

이벤트홀

②음악의 요소 찾아 영상 만들기

-소리가 없는 주어진 영상 감상하기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영상에 맞는 음악 탐색하기

③발표 및 정리

7.29

9:30

~12:30

초등5학년

~

중학교3학년

①초청공연 감상 및 해설 - 감상작품: 국악

이벤트홀

②작품 재창조하기

감상 및 분석한 작품을 토대로 모둠별로 새로운 작품을 재창조 및 재해석 해본다. 이때, 스토리텔링을 통해 주어진 그림이나, 사물, 신체 등을 사용하여 작품(작곡), 영상 작업, 즉흥극을 만들 수 있다.

③발표 및 정리

8.5

9:30

~12:30

초등5학년

~

중학교3학년

①공연 감상의 에티켓, 공연 문화 배우기

이벤트홀

②공연장 에티켓 캠페인 2

③특강 (이윤희 대금 연주자)

④QnA 및 정리

3기

9.9

9:30

~12:30

초등5학년

~

중학교3학년

①강사소개 및 오리엔테이션 : 친구와 예술하기

이벤트홀

②이론 강의 : 감상이란 무엇인가?

③공연장 에티켓 캠페인 1

④QnA 및 정리

9.16

9:30

~12:30

초등5학년

~

중학교3학년

①창의적 음악 찾기 여행

-주어진 작품 감상하기

-악기의 특성을 이해하고 어떤 악기가 사용되 었는가 맞히기

-창의적 연주법 토론하기

이벤트홀

②음악의 요소 찾아 영상 만들기

-소리가 없는 주어진 영상 감상하기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영상에 맞는 음악 탐색하기

③발표 및 정리

9.23

9:30

~12:30

초등5학년

~

중학교3학년

①초청공연 감상 및 해설

감상작품: 클래식

이벤트홀

②작품 재창조하기

감상 및 분석한 작품을 토대로 모둠별로 새로운 작품을 재창조 및 재해석 해본다. 이때, 스토리텔링을 통해 주어진 그림이나, 사물, 신체 등을 사용하여 작품(작곡), 영상 작업, 즉흥극을 만들수 있다.

③발표 및 정리

9.30

9:30

~12:30

초등5학년

~

중학교3학년

①공연 감상의 에티켓, 공연 문화 배우기

이벤트홀

②공연장 에티켓 캠페인 2

③특강 (유상현 지휘자)

④QnA 및 정리

4기

11.4

9:30

~12:30

초등5학년

~

중학교3학년

①강사소개 및 오리엔테이션 : 친구와 예술하기

이벤트홀

②이론 강의 : 감상이란 무엇인가?

③특강 (유상현지휘자)

④QnA 및 정리

11.11

14:00

~18:30

초등5학년

~

중학교3학년

①현장학습

감상작: 오페라음악(바그너 탄호이저)

이벤트홀

11.18

9:30

~12:30

초등5학년

~

중학교3학년

①창의적 음악 찾기 여행

-주어진 작품 감상하기

-악기의 특성을 이해하고 어떤 악기가 사용되 었는가 맞히기

-창의적 연주법 토론하기

이벤트홀

②음악의 요소 찾아 영상 만들기

-소리가 없는 주어진 영상 감상하기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영상에 맞는 음악 탐색하기

③발표 및 정리

11.25

9:30

~12:30

초등5학년

~

중학교3학년

①작품 감상 (오페라 작품 <탄호이저>)

-작품 감상 및 해설

이벤트홀

②작품 재창조하기

감상 및 분석한 작품을 토대로 모둠별로 새로운 작품을 재창조 및 재해석 해본다. 이때, 스토리텔링을 통해 주어진 그림이나, 사물, 신체 등을 사용하여 작품(작곡), 영상 작업, 즉흥극을 만들수 있다.

③발표 및 정리




목록보기

  • 담당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E-Mail :
  • 최종수정일 :
만족도평가표

만족도조사

※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