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Costomer Center

용인문화재단 소식

  • HOME
  • 고객센터
  • 용인문화재단 소식
게시글에 대한 정보
작성자 admin 날짜 2018-03-21
제목 [교육] 2018 꿈다락토요문화학교 <꼬마작곡가> 수강생 모집

2018 꿈다락토요문화학교 <꼬마작곡가> 수강생 모집

 

2018 꿈다락토요문화학교 <꼬마작곡가> 프로그램은 음악을 배운 적이 없고, 악기를 다루지 못해도 “나만의 음악”을 직접 만들어보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자신의 생각을 음악으로 표현하고, 자신이 작곡한 작품을 전문 연주자가 공연장에서 연주하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시민으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상반기 교육 수강생을 모집하오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 프로그램 개요

■ 모집대상 : 용인 관내 10~13세 아동

■ 자격조건 : 16회 교육일정을 결석 없이 출석 가능한 자

■ 우대사항 : 악기 경험이 없는 아동 우대, 문화소외계층(다문화가정 등) 우대

■ 교육기간 : 2018.4.7.(토)~7.21.(일) / 매주 토요일 15회, 16회차 간담회 진행

※ 7월 15일은 최종 결과발표회 일정에 따라 일요일에 진행

■ 교육시간

- 오전반 : 매주 토요일 10시 ~ 13시

- 오후반 : 매주 토요일 14시 ~ 17시

■ 교육정원 : 오전반 15명, 오후반 15명

■ 교육장소 :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 어린이스튜디오(처인구 동백죽전대로 61 용인시민체육공원 內)

■ 수 강 료 : 전액 무료

■ 주최/주관 :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재)용인문화재단

 

▶ 신청 방법

■ 신청기간 : 2018.3.21.(수)~3.29.(목)

■ 신청방법 : 지원신청서 및 개인정보활용동의서[※붙임문서 참조] 작성하여 이메일 제출 → 간단한 면접

■ 면접일정 : 2018.3.31.(토) 14:00

■ 면접장소 :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 어린이스튜디오(처인구 동백죽전대로 61 용인시민체육공원 內)

■ 제출 이메일 : yhchoi@yicf.or.kr

 

■ 세부 커리큘럼

회차

교육일시

구분

프로그램 세부내용

1

2018.04.07

오리엔테이션 및

오픈클래스

워밍업 게임

- 자기 소개하기, 게임으로 친해지기

음악이란 무엇인가?

리듬 써클

- 자기이름 리듬으로 표현하기

2

2018.04.14

리듬&멜로디

워밍업 게임

- 서로 소개 해주기, 게임으로 친해지기

몸으로 표현하기

- 리듬써클, 감정 리듬으로 표현하기

최고&최악의 멜로디

- 계명 돌아가며 읊어 멜로디 만들어보고 소감 나누어 보기

이어판타지

- 다양한 음악 듣고 느낀 점 친구들과 나누어 보기

3

2018.04.21

리듬&멜로디

&셈여림

리듬과 셈여림 조합해보기

- 같은 리듬에 다른 셈여림 붙여서 표현해보기

주선율&대선율 알아보기

- 음악 속에서 짝꿍 선율 찾아보기

- 팀을 나누어 주어진 주선율의 대선율 각각 만들어보고 나누어 보기

이어판타지

- 다양한 음악 듣고 느낀 점 그림으로 그려보기

4

2018.04.28

멜로디&화음

화음 알아보기

- 계명 돌아가며 읊어 화음 쌓아보기

화음 쌓아보기

- 팀을 나누어 3주차에 만들었던 선율 위에 화음 쌓아보고 나누어 보기

한 호흡 멜로디 만들기

- 주어진 여러 주제 중 하나를 골라 자신만의 짧은 멜로디 만들어 나누어 보기

5

2018.05.12

악기인터뷰Ⅰ

악기인터뷰

- 악기 소개 받기, 악기와 대화해보기

- 4주차에 만들었던 ‘한 호흡 멜로디’ 악기로 들어보기

6

2018.05.19

악기인터뷰Ⅱ

악기인터뷰

- 악기 소개 받기, 악기와 대화해보기

- 4주차에 만들었던 ‘한 호흡 멜로디’ 악기로 들어보기

7

2018.05.26

오케스트레이션

※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 오픈클래스로 운영

함께하는 리듬써클 (부모 동반)

- 리듬으로 가족 소개하기

함께하는 이어판타지 (부모 동반)

- 음악 듣고 함께 의견 나누고 그려보기

악기 인터뷰 복습하기

악기 더하고 빼기

- 악기, 리듬, 셈여림, 계명에 각각 번호를 매겨 소리를 조립해 들어보기

그래픽 노테이션

- 그래픽 노테이션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여 음악 감상해보고 느낀 점 나누어 보기

8

2018.06.02

악기인터뷰Ⅲ

악기인터뷰

- 악기 소개 받기, 악기와 대화해보기

- 4주차에 만들었던 ‘한 호흡 멜로디’ 악기로 들어보기

9

2018.06.09

타임라인 구성

브레인스토밍

- 내 곡의 주제 정하고 그래픽 노테이션으로 종이 위에 그려보기

- 그려진 주제를 친구들과 나누어 보기

10

2018.06.16

작곡

개별 작곡

- ‘내 머리 속의 음악’ 오선지에 표현해보기

11

2018.06.23

작곡

개별 작곡

- ‘내 머리 속의 음악’ 오선지에 표현해보기

12

2018.06.30

작곡

개별 작곡

- ‘내 머리 속의 음악’ 오선지에 표현해보기

13

2018.07.07

예비 리허설

리허설

- 내가 쓴 곡 실제로 들어 보기

- 내가 그린 악보로 연주자와 직접 소통해보기

- 즉석에서 곡 수정해서 들어보기

14

2018.07.14

곡 수정

작곡 마무리

- 예비 리허설 토대로 곡 수정 하기

연주회 준비

- 내 곡의 주제, 제목, 곡 설명 정리해서 준비하기

15

2018.07.15

발표회

꼬마작곡가 발표회

16

2018.07.21

최종 간담회

아이들 및 학부형과 프로그램 참여 소감 나누기

 

 

■ 문의 : 예술교육팀 031-260-3319

■ 해당 게시글 하단의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활용동의서] 파일에 내용을 기재하여 이메일 제출

■ 제출 이메일 : yhchoi@yicf.or.kr

업로드 #1 [꼬마작곡가]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활용동의서.hwp (105,472 byte)


이전, 다음 게시물로 이동
이전글보정역 생활문화센터 3월 24일 생활문화DAY 프로그램 안내
다음글2018 청소년의 멘토 KB 다문화 미술학교 수강생 모집

목록보기

  • 담당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E-Mail :
  • 최종수정일 :
만족도평가표

만족도조사

※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